2010년 6월 10일 – 델타항공(뉴욕증시 상장코드: DAL)은 오늘 베트남 항공의 스카이팀 가입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베트남 항공의 가입으로 델타항공의 고객은 베트남 항공 이용 시 스카이마일스 마일을 적립/사용할 수 있게 되며, 하노이공항과 호치민시티공항의 라운지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델타항공 CEO인 라차드 앤더슨 회장은 “스카이팀은 델타항공 고객에게 세계 주요 상업 중심지 및 관광명소로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베트남의 선도적 항공사 영입으로 스카이팀은 아시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항공 동맹체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하며, 예정된 중국동방항공의 가입으로 발전의 속도가 더 가속될 것이다”이라고 말했다.

대한항공과 중국남방항공도 아시아에 기반을 둔 스카이팀 장기 회원사이다.

베트남 항공은 7월 중순부터 델타항공의 도쿄-나리타 구간을 경유하는 코드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승객들은 베트남 항공에서 구매한 하나의 항공권으로 미국으로 여행할 수 있다. 델타항공은 도쿄-나리타를 출발해 애틀랜타, 디트로이트, 호놀룰루, LA, 미니애폴리스 (세인트폴 공항), 뉴욕 (JFK공항), 포틀랜드, 솔트레이크 시티,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등 미국 10개 도시로의 직항편을 비롯한 22개 직항 목적지 행 27개의 항공편을 주요 시간대에 운항한다.

또한 올해 말부터 델타항공 고객은 코드 공유 항공권 한 장으로 델타항공 취항 도시를 출발해 베트남 행 연결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스카이팀은 베트남 항공의 가입을 통해 기존 얼라이언스 회원사에서 취항하지 않았던 20개 목적지로 점진적인 취항을 시작할 예정이다. 베트남 항공은 현재 서울, 베이징, 광저우, 파리, 도쿄 등 스카이팀의 허브공항으로 항공편을 운항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베트남 항공 신규 가입을 발표한 스카이팀 보도자료 www.skyteam.com을 참조하면 된다.

스카이팀 소개
스카이팀은 글로벌 항공 동맹체로서 더 많은 목적지, 더 많은 항공편, 더 많은 연결편을 포함하는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회원사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델타항공의 고객들은 스카이팀 네트워크를 통해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이용할 수 있다. 스카이팀 회원사들은 고객들에게 전세계 415개 라운지를 제공한다. 스카이팀의 10개 회원사는 아에로플로트, 아에로멕시코, 에어프랑스, 알이탈리아, 중국남방항공, 체코항공, 델타항공, KLM, 대한항공, 베트남 항공이다. 준회원 항공사로는 에어유로파와 케냐 에어웨이가 있다. 스카이팀은 연간 3억9천3백만 고객들에게 전세계 169개국 884개 목적지로 매일 13,000편 이상의 항공편을 제공하고 있다. 스카이팀은 2010년 6월 10주년을 맞이했다.

델타항공에 대하여
델타항공은 연간 1억6천만명 이상의 고객을 수송하고 있다. 탁월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춘 델타항공과 델타 커넥션은 전세계 6개 대륙, 66개 국가, 368개 목적지에 취항하고 있다. 델타항공은 전세계 7만여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700대 이상의 주력항공기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델타는 세계적인 항공 동맹인스카이팀의 창설 멤버로, 에어프랑스, KLM과 더불어 대서양 항공로를 운항하는 선도적 합작사를 설립하기도 했으며, 전세계 얼라이언스 파트너들과 더불어 암스테르담, 애틀랜타, 신시내티, 디트로이트, 멤피스, 미니애폴리스 (세인트폴 공항), 뉴욕 (JFK공항), 파리 (샤를드골 공항), 솔트레이크 시티, 도쿄 (나리타 공항)와 같은 허브공항으로 매일 13,000편 이상의 항공편을 운영한다. 델타항공은 전 세계 주요 공항 내 45개 이상의 델타 스카이 클럽(Delta Sky Club)을 운영하고 있고, 세계최대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프로그램인 스카이마일스, 수상경력에 빛나는 비즈니스엘리트 클래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델타항공의 고객들은 delta.com을 통해‘인터넷 체크인’, ‘탑승권 인쇄’, ‘수하물 체크인’ 및 ‘항공편 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Related Topics: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