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항공이 미국 경제전문지 포춘(Fortune)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종합 순위에서 올해 11위로 오르며 항공사 중 최고 순위를 차지했다. 델타는 우수한 경험 및 프리미엄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운영과 노력을 인정받아 포춘이 선정한 가장 존경받는 항공사 8곳 중 1위로 꼽힌 것이다. 

에드 바스티안(Ed Bastian) 델타항공 CEO는 “델타항공이 올해도 포춘 “가장 존경받는 기업” 명단에 이름을 올려 무려 11년 연속 기록을 달성했다”며 “이번 성과는 그 어떤 어려움도 극복하고 매일 최선을 다하는 전세계 델타 임직원들 덕분”이라고 전했다.

델타항공의 전반 평가 지수는 6.57점으로 나타났다. 이는 항공사 중 가장 높은 점수로, 두 번째 높은 항공사가 기록한 4.89점을 훨씬 뛰어넘는다.

델타는 뛰어난 운항 실적과 안정적 운영(Operational Excellence)을 끊임없이 제공하기 위해 여행의 모든 단계에서 업계 최고 수준을 달성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고객에게 안전하고 신뢰가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우수한 성과를 이루는 기업 문화가 지속적으로 형성된 것이다. 델타항공은 업계에서 가장 많은 수상 이력을 가진 항공사가 된 것이 모두 델타 임직원 덕분에 가능한 성과라고 자부한다.

지난 한 해 동안 델타는 항공뿐만 아니라 지상에서도 프리미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투자를 대폭 확대했다. T-Mobile을 통해 전 세계로 도입되는 기내 초고속 무료 Wi-Fi, 좌석 등받이 스크린을 스마트 TV로 발전시키는 델타 싱크 시트백(Delta Sync Seatback) 등이 대표적인 사례이다. 이 외에도 델타는 뉴욕(JFK 및 LGA), 로스앤젤레스(LAX), 솔트레이크 시티(SLC) 허브 공항 곳곳에서 델타 스카이 클럽(Delta Sky Club) 라운지를 대대적으로 확장했다.

델타항공은 업계 최고 수준의 높은 정시 운항율을 달성하면서 브랜드 경험과 운영 신뢰도에 대해 특히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글로벌 기업 출장 전문지인 비즈니스 트래블 뉴스가 실시한 항공사 만족도 평가에서 13년 연속 최우수 항공사 1위를 차지했으며, 글로벌 항공 분석 전문 업체 시리움의 ‘플래티넘 어워드’를 3년 연속 수상했다. 또, 월스트리트 저널 연간 항공사 스코어카드 순위에서 미국 최고의 항공사로 3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포춘은 매년 미국 컨설팅 업체 콘 페리(Korn Ferry)를 통해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을 선정한다. 콘 페리는 주요 기업 임원 및 고위 간부, 증권사 애널리스트 등 3,72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며 이들은 산업과 기업을 불문하고 상위 25% 안에 기업과 산업별 상위 20% 기업 리스트에서 후보들을 뽑았다.

Related Topics: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