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항공이 미국 경제전문지 패스트컴퍼니(Fast Company)가 선정한 ‘2024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여행 부문에서 올해 2위로 오르며 지난해 8위보다 거듭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델타는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강력한 의지와 열정을 지속적으로 인정받아 2017년에 혁신 기업에 처음 선정된 이후 올해 다섯 번째로 이름을 올렸다.

패스트컴퍼니는 2008년부터 매년 혁신을 통해 산업과 사회를 재편하는 기업들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으며 올해 종합 발표에서 엔비디아가 1위를 차지하고 하이브가 국내 기업으로 유일하게 23위를 기록해 주목받기도 했다.  여행 부문에서는 델타항공이 항공사로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델타의 ‘초고속 무료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가 가장 큰 선정 이유로 꼽혔다. 델타가 티모바일(T-Mobile)과 협업해 작년 2월부터 미국 메이저 항공사 최초로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하여 보다 뛰어난 기내 연결성을 선사했다고 봤다. 현재까지 50만 편이 넘는 미국내 비행 편에 제공됐으며, 3,500만 명 이상의 승객이 와이파이 서비스를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델타는 디트로이트 공항에서 하나의 디지털 화면으로 최대 100명의 승객에게 맞춤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평행현실(Parallel Reality) 기술 및 공항 터미널 현대화를 위한 대대적인 투자 등 승객의 여정을 간소화하는 노력들로 지난 해에도 혁신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와 같이 항공뿐만 아니라 지상에서도 프리미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델타는 꾸준한 혁신으로 승객들에게 더욱 높은 편의성과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델타항공은 에어트랜스포트 월드(Air Transport World, ATW) 매거진의 2024 ‘올해의 항공사,’ 포춘(Fortune)의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1위 및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항공사’ 1위, 비즈니스 트래블 뉴스(Business Travel News)의 최우수 항공사 1위 등 최근 여러 수상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항공사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에서도 인천국제공항공사의 2023년 하반기 협동운항관리시스템(A-CDM) 운영 최우수상 수상 및 ‘제8회 인천에어포트 어워즈(ICN Awards)’에서 우수항공사로 선정되는 등 뛰어난 운항 실적과 안정적인 운영을 인정받았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