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항공이 2년 연속 글로벌 항공 분석 전문 업체 시리움(Cirium)의 ‘플래티넘 어워드(Platinum Award)’를 수상하면서 뛰어난 정시 운항 실적과 안정적인 운영(Operational Excellence)을 인정 받았다.

특히, 델타항공은 2022년 북미 지역 항공사 중 정시 운항 실적이 가장 우수한 항공사로 꼽혔는데 시리움이 지난 해 추적한 델타항공 1,004,684편 중 83.63%가 정시에 도착했다고 밝혔다.

존 랩터(John Laughter) 델타항공 수석 부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델타 임직원들이 다양한 글로벌 운영에서 쏟은 정성과 헌신 덕분에 다시 한번 업계 리더로 인정받게 되었다”며, “코로나 이후 다시 시작하는 어려운 시기에도 최고 정시 운항 항공사로 자리잡았으며, 꾸준한 개선을 통해 올해에 더 발전하는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델타항공은 고객의 기본 요구사항인 정시 운항을 준수하는 데에 늘 중점을 두고 있다. “안전하고, 깨끗하고, 짐과 함께 제시간에”라는 구호를 핵심으로 운영하는 델타항공은 모든 임직원이 하나가 되어 공통적인 목표를 향한다.

제레미 보웬(Jeremy Bowen) 시리움 최고경영자(CEO)는 “업계가 회복세를 보인 가운데 승객을 목적지까지 정시에 이송하면서 2022년 시리움 정시 운항 실적 리뷰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델타항공에 축하 인사를 보낸다”고 전했다.

델타항공의 정시 운항 실적은 북미 업계 기준을 훨씬 뛰어넘는다. 시리움은 2022년에 추적한 비행 약 500만 편  중 71.91%가 정시에 도착했다고 발표했다. 정시 도착은 예정된 게이트 도착 시간으로부터 15분 이내에 도착하는 항공편으로 정의된다.

델타항공의 정시 운항 실적은 2위를 차지한 경쟁 항공사 대비 3.17%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델타항공은 지난해에도 시리움 플래티넘 어워드를 수상해 운영 부문에서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성과를 낸 항공사로 인정된 바 있다.

Related Topics:
Share